커스텀 에디터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항목은 사용자의 확인, 취소에 대한 입력을 받는 것입니다.
그리고 실수로 잘 못 된 버튼을 누르는 것을 방지하거나 무언가 오류가 생길시 알림을 주는 기능도 할 수 있습니다.
C#으로 치면 MessageBox 기능이고
유니티에서는 UnityEditor.EditorUtility.DisplayDialog 를 통해 메시지 출력이 가능합니다.
에디터 모드에서도 가능하지만 실시간 게임 중에도 출력이 가능하기에 우선
플레이 버튼 시 메시지가 뜨도록 MonoBehaviour에 작성하여 실행시켜보았습니다.
파라미터 개수에 따라 확인만 가능하거나 취소까지 가능하며
해당 결과를 bool 값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ditor;
public class ShowMessage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bool result = EditorUtility.DisplayDialog("제목", "메시지", "확인", "취소");
if (result)
{
EditorUtility.DisplayDialog("클릭 결과", "확인 메시지가 클릭되었습니다.", "확인");
}
else
{
EditorUtility.DisplayDialog("클릭 결과", "취소 메시지가 클릭되었습니다.", "확인");
}
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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