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스텀 에디터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항목은 사용자의 확인, 취소에 대한 입력을 받는 것입니다.

그리고 실수로 잘 못 된 버튼을 누르는 것을 방지하거나 무언가 오류가 생길시 알림을 주는 기능도 할 수 있습니다.

 

C#으로 치면 MessageBox 기능이고

유니티에서는 UnityEditor.EditorUtility.DisplayDialog 를 통해 메시지 출력이 가능합니다.

 

에디터 모드에서도 가능하지만 실시간 게임 중에도 출력이 가능하기에 우선

플레이 버튼 시 메시지가 뜨도록 MonoBehaviour에 작성하여 실행시켜보았습니다.

 

파라미터 개수에 따라 확인만 가능하거나 취소까지 가능하며

해당 결과를 bool 값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
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ditor;

public class ShowMessage : MonoBehaviour
{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bool result = EditorUtility.DisplayDialog("제목", "메시지", "확인", "취소");

        if (result)
        {
            EditorUtility.DisplayDialog("클릭 결과", "확인 메시지가 클릭되었습니다.", "확인")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EditorUtility.DisplayDialog("클릭 결과", "취소 메시지가 클릭되었습니다.", "확인");
        }
    }
}

 

초기 메시지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