단 하나의 인스턴스를 통해 해당 클래스에 접근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다른 객체들간의 통신 등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!
using System;
namespace ConsoleApp
{
class Program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GameManager.GetInstance().PrintHello();
}
}
class GameManager
{
private static GameManager instance = new GameManager();
public static GameManager GetInstance ()
{
return instance;
}
private GameManager()
{
//private로 외부에서 생성을 못하게 막아줍니다.
}
public void PrintHello()
{
Console.WriteLine("Hello");
}
}
}
'C# > 디자인 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 디자인패턴] 팩토리 패턴 Factory Pattern (0) | 2022.03.15 |
---|---|
[C# 디자인패턴] 옵저버 패턴 Observer Pattern (0) | 2022.03.15 |
[C# 디자인 패턴] 스트래티지 패턴 Strategy Pattern (0) | 2022.03.15 |